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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스크립트 "WebGL API"

아름다운전진 2023. 3. 9.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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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GL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호환되는 웹 브라우저 내에서 대화형 3D 및 2D 그래픽을 렌더링하기 위한 JavaScript API입니다. 데스크톱 및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인기 있는 그래픽 API인 OpenGL을 기반으로 하며 개발자가 웹 응용 프로그램에서 고성능 하드웨어 가속 그래픽 및 시각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WebGL API의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한 개요입니다.

  • WebGL 컨텍스트: JavaScript 코드와 사용자 장치의 GPU(그래픽 처리 장치) 사이의 기본 인터페이스입니다. canvas.getContext('webgl') 메서드를 사용하여 생성되며 그래픽 그리기 및 조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 셰이더(Shaders): 셰이더는 GPU에서 실행되고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동작을 제어하는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WebGL은 두 가지 유형의 셰이더를 사용합니다. 3D 모델의 각 정점을 처리하고 위치와 색상을 결정하는 정점 셰이더와 화면에 그려지는 각 픽셀의 색상을 결정하는 조각 셰이더입니다.

  • 버퍼(Buffers): 버퍼는 3D 모델의 정점 및 인덱스 데이터와 같이 CPU(중앙 처리 장치)와 GPU 간에 전달되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 텍스처(Textures): 텍스처는 반사 및 그림자와 같은 시각적 효과를 생성하기 위해 3D 모델에 적용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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