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창세기 12장에 나오는 '약속의 땅'의 의미는?
아름다운전진
2023. 3. 26. 14:03
728x90
창세기 12장에서 하나님은 아브람(후에 아브라함으로 알려짐)을 부르시고 그를 큰 민족으로 만들고 그에게 복을 주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이 약속의 일부로 하나님은 또한 아브람의 후손에게 그가 그에게 보여줄 땅을 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업신여기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니라'(창 12:1-3)
나중에 창세기 15장에서 하나님은 이 약속을 확장하시고 구체적으로 그가 아브람의 후손들에게 "약속의 땅"으로 주실 땅을 언급하십니다.
“그 날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으로 더불어 언약을 세워 이르시되 내가 이 땅을 애굽 강에서부터 그 큰 강 유브라데까지 네 자손에게 주노니 곧 겐 족속과 그니스 족속과 갓몬 족속과 헷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르바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가나안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여부스 족속이라'(창 15:18-21)
그러므로 "약속의 땅"은 하나님께서 아브람의 후손들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땅을 가리키며, 여기에는 현대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포함됩니다. 땅에 대한 약속은 아브람과 그의 후손과 맺은 하나님의 언약의 핵심 부분이었으며 유대 민족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