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 API"는 디지털 잉크 작업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JavaScript API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펜 또는 스타일러스 입력을 지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결과 잉크 스트로크를 조작 및 처리할 수 있습니다.
Ink API는 웹에서 디지털 잉크로 작업하기 위한 표준 개발에 중점을 둔 W3C(World Wide Web Consortium) 내의 그룹인 WIT(Web Ink and Text) 작업 그룹의 일부입니다.
다음은 잉크 API를 사용하여 잉크 스트로크를 캡처하고 표시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 Get a reference to the canvas element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anvas');
// Create a new InkCanvas object
var inkCanvas = new InkCanvas(canvas);
// Register an event handler for when the user starts drawing
inkCanvas.onBeginStroke = function (stroke) {
console.log('Begin stroke: ' + stroke.id);
};
// Register an event handler for when the user is actively drawing
inkCanvas.onMoveStroke = function (stroke) {
console.log('Move stroke: ' + stroke.id);
};
// Register an event handler for when the user finishes drawing
inkCanvas.onEndStroke = function (stroke) {
console.log('End stroke: ' + stroke.id);
};
// Register an event handler for when ink strokes are added to the canvas
inkCanvas.onAddStroke = function (stroke) {
console.log('Add stroke: ' + stroke.id);
};
// Register an event handler for when ink strokes are removed from the canvas
inkCanvas.onRemoveStroke = function (stroke) {
console.log('Remove stroke: ' + stroke.id);
};
이 예에서는 먼저 페이지의 캔버스 요소에 대한 참조를 얻습니다. 그런 다음 새 InkCanvas 개체를 만들고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이벤트 처리기를 등록합니다.
`onBeginStroke` 이벤트 핸들러는 사용자가 스트로크 그리기를 시작할 때 호출됩니다. `onMoveStroke` 이벤트 핸들러는 사용자가 캔버스에서 펜이나 스타일러스를 움직일 때 반복적으로 호출됩니다. `onEndStroke` 이벤트 핸들러는 사용자가 스트로크 그리기를 마치면 호출됩니다. `onAddStroke` 이벤트 핸들러는 새 스트로크가 캔버스에 추가될 때 호출되고 `onRemoveStroke` 이벤트 핸들러는 스트로크가 캔버스에서 제거될 때 호출됩니다.
다음은 Ink API를 사용하여 잉크 스트로크를 조작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 Get a reference to the canvas element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anvas');
// Create a new InkCanvas object
var inkCanvas = new InkCanvas(canvas);
// Create a new stroke with two points
var stroke = new InkStroke();
stroke.addPoint(100, 100);
stroke.addPoint(200, 200);
// Add the stroke to the canvas
inkCanvas.addStroke(stroke);
// Get all strokes on the canvas
var strokes = inkCanvas.getStrokes();
// Remove the first stroke
inkCanvas.removeStroke(strokes[0]);
이 예에서는 새 InkCanvas 개체를 다시 만들지만 이번에는 두 점이 있는 새 InkStroke 개체도 만듭니다. `addStroke` 메서드를 사용하여 이 스트로크를 캔버스에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getStrokes` 메서드를 사용하여 캔버스의 모든 스트로크를 검색하고 `removeStroke` 메서드를 사용하여 첫 번째 스트로크를 제거합니다.
이러한 예제는 Ink API의 기본 기능 중 일부를 보여줍니다. API는 잉크 데이터를 내보내고 가져오는 방법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 및 선 너비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잉크 스트로크 작업을 위한 추가 메서드 및 속성을 제공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스크립트 "Image Capture API" (0) | 2023.03.21 |
---|---|
자바스크립트 "IndexedDB API" (0) | 2023.03.21 |
자바스크립트 "Intersection Observer API" (0) | 2023.03.16 |
자바스크립트 "Keyboard API" (0) | 2023.03.16 |
자바스크립트 "Layout Instability API" (0) | 2023.03.16 |